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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1250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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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1250RT
BMW 모토라드의 대표적인 투어링 모터사이클, 장거리 주행에 최적화된 편안함과 성능을 제공합니다. 이 모델은 2019년에 R 1200 RT의 후속으로 출시되었으며, 1,254cc 수평대향 2기통 엔진을 탑재하여 부드러운 주행감과 강력한 성능을 자랑합니다.
이런 분들께 추천
장거리 투어링과 편안한 주행을 추구하는 라이더에게 추천하며, BMW 의 기술력과 각종 편의기능이 집약된 모델이기 때문에 여유롭고 편안한 투어를 원하는 분들께 적합합니다
주요 특징
- BMW ShiftCam 기술: 가변 밸브 타이밍을 통해 저속 및 고속 영역에서 최적의 성능과 효율성을 제공
- ACC (Active Cruise Control) : 레이더 센서를 적용한 크루즈 컨트롤로 편안한 주행이 가능
- 10.25인치 TFT 디스플레이: 주행 정보와 내비게이션 등을 선명하게 표시하며, 스마트폰 연결 기능을 지원
- 라이딩 모드 프로: 주행 모드를 선택할 수 있으며, 엔진 응답, ABS, 트랙션 컨트롤 설정이 조정
- 전자식 서스펜션 조절 (옵션): 주행 조건과 라이더의 선호에 따라 서스펜션 댐핑을 자동으로 조절합니다.
장점
- 인체공학적인 설계와 부드러운 엔진 특성으로 장시간 주행 시에도 피로감을 최소화합니다.
- ShiftCam, TFT 디스플레이, 다양한 전자 장비 등 최신 기술이 적용되어 편의성과 안전성이 높습니다.
- 사이드 케이스와 옵션인 탑 케이스를 통해 장거리 여행에 필요한 짐을 충분히 수납할 수 있습니다.
단점
- 279kg의 무게로 인해 저속 주행 시 무게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 동급 경쟁 모델 대비 높은 가격대의 바이크입니다
- 바이크의 무게감과 무게중심을 다루기 위해 다소 적응 기간이 필요하다는 후기가 있습니다
연식별 차이 및 페이스리프트/풀체인지 정보
- 2019년: R 1250 RT 최초 출시. 이전 모델인 R 1200 RT에서 엔진 배기량이 1,254cc로 증가하고, ShiftCam 기술이 도입되었습니다.
- 2021년: 주요한 페이스리프트가 이루어졌으며, 기존의 부엉이 전조등을 버리고 풀 LED 전조등과 풀 LCD 계기판을 적용하였습니다.
상세 제원
- 엔진: 1,254cc 수평대향 2기통, 수랭식, DOHC, BMW ShiftCam 가변 밸브 타이밍 기술 적용
- 최고 출력: 136마력 @ 7,750rpm
- 최대 토크: 14.6kg·m @ 6,250rpm
- 변속기: 6단 수동, 샤프트 드라이브
- 차량 중량: 279kg (습식)
- 연료 탱크 용량: 25L
- 서스펜션:
전륜: 텔레레버
후륜: 파라레버 - 브레이크:
전륜: 320mm 듀얼 디스크, 4피스톤 캘리퍼
후륜: 276mm 싱글 디스크 - 시트 높이: 805mm (옵션으로 760mm 및 825mm 시트 제공)
- 타이어:
전륜: 120/70 ZR17
후륜: 180/55 ZR17 - 가격: 3,640만원 ~
<이미지 출처 - BMW 모토라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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