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UCATI 분류
Monster SP
본문
Monster SP
기존 New Monster의 상위 모델로, 경량화된 고급 부품과 스포티한 사양이 특징입니다. 서스펜션, 브레이크, 배기 시스템 등 여러 요소가 업그레이드되어 스포츠 주행에서 최적의 성능하는 두카티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프리미엄 네이키드 바이크입니다.
이런 분들께 추천
두카티 바이크 중 가장 인기가 많은 기종 중 하나로 다른 두카티 바이크에 비해 가격, 성능면으로 접근성이 좋아 두카티 네이키드 바이크를 접하고 싶어하는 라이더분들께 추천
특징
- 고급 부품: Öhlins 서스펜션, 브렘보 스타일레마 캘리퍼, Termignoni 배기를 통해 경량화 및 주행 성능 강화
- 경량화: 스포티한 주행을 위한 경량 설계로 민첩한 핸들링 제공
- 최신 전자 장비:
- 6축 IMU 기반 코너링 ABS, 트랙션 컨트롤, 휠리 컨트롤
- 다양한 주행 모드 (스포츠, 투어링, 어반)
- 양방향 퀵 시프터, 풀 컬러 4.3인치 TFT 디스플레이
장점
- Öhlins 서스펜션과 브렘보 브레이크, 테르미뇨니 슬립온 머플로 등 프리미엄 부품이 기본 탑재 되었습니다.
- 두카티 타 모델 대비 업 포지션으로 비교적 다루기 쉬워 많은 라이더에게 접근성이 용이합니다.
단점
- 몬스터 모델 대비 500만원 높은 가격과 조금 더 투자한다면 스트리트파이터 V2가 구매가 가능하다는 점.
- 연료 탱크 용량 14리터로 장거리 주행 시 잦은 주유가 필요합니다.
연식별 차이
- 2023년: Monster SP 모델 첫 출시
- Öhlins 서스펜션, Termignoni 배기, 브렘보 스타일레마 브레이크 등 고급 사양 탑재
- 컬러 옵션과 경량화 부품 적용
페이스리프트
- 현재까지 페이스리프트는 이루어지지 않았으며, 첫 출시 이후 주요 변경 사항은 없음
가격 정보
- 국내 기준: 약 2,200만 원~2,500만 원 사이
- 옵션 및 지역에 따라 가격 변동 가능
상세 제원
- 엔진: 937cc 수랭 4스트로크 L-트윈 (Testastretta 11°)
- 최고 출력: 약 111마력 / 9,250rpm
- 최대 토크: 약 93Nm / 6,500rpm
- 변속기: 6단 리턴 시프트 (양방향 퀵 시프터 기본 탑재)
- 차량 중량: 약 186kg (건조 중량)
- 연료 탱크 용량: 14리터
- 시트 높이: 840mm (시트 조정 가능)
- 서스펜션:
- 프론트: Öhlins 43mm 도립식 포크 (완전 조절 가능)
- 리어: Öhlins 모노쇽 (조절 가능)
- 브레이크:
- 프론트: 듀얼 320mm 디스크, 브렘보 스타일레마 캘리퍼
- 리어: 싱글 디스크 브레이크
- 배기 시스템: Termignoni 슬립온 배기 기본 장착
<이미지 출처 - 두카티 코리아>
0
추천
관련자료
-
이전
-
다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