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감추기
배너감추기
DUCATI 분류

Panigale V4 S

컨텐츠 정보

  • 447 조회
  • 2 댓글
  • 0 RPM

본문

Ducati Panigale V4 S

V4 모델에서 마르케지니 단조 휠, 검은색 머드가드, 올린즈 전자식 서스펜션을 장학한 모델로 강력한 출력, 최첨단 전자 장비, 경량화된 고급 부품으로 서킷과 고속 주행에서 탁월한 성능을 두카티의 플래그쉽 바이크

 

추천 여부

압도적인 출력과 첨단 전자 장비, MotoGP 기반 기술로 스포티한 주행에 최적화된 두카티의 플래그쉽을 느끼고 싶은 라이더분들께 추천

 

 

 

특징

  • Desmosedici Stradale V4 엔진: MotoGP 기술을 기반으로 한 고회전 엔진, 강력한 가속력 제공
  • 최첨단 전자 장비:
    • 6축 IMU 기반 코너링 ABS, 트랙션 컨트롤, 휠리 컨트롤, 슬라이드 컨트롤
    • 주행 모드 (레이스, 스포츠, 스트리트)
    • 양방향 퀵 시프터, 전자식 서스펜션
    • 풀 컬러 5인치 TFT 디스플레이
  • 에어로다이내믹 윙렛: 고속 주행 시 다운포스를 제공해 안정성을 향상

장점

  • "두카티 = 파니갈레 V4" 두카티의 아이덴티티를 느낄 수 있습니다.
  • 고급 부품(Öhlins 전자식 서스펜션 등), 최첨단 전자장비(6축 IMU 기반 코너링 ABS 등)로 안정성 및 주행 편의성 강화

단점

  • 첨단 기술과 디자인, 고급 부품으로 인해 상당히 높은 가격을 가지고 있어 진입장벽이 높습니다.
  • 스포츠 포지션으로 인해 장시간 주행 시 피로감이 클 수 있습니다.
  • 초보 및 준숙련자에게는 다루기 힘든 바이크입니다.

 

 

 

 

연식별 차이

  • 2018년: Panigale V4 시리즈 첫 출시
    • 새로운 Desmosedici Stradale V4 엔진 및 전자 장비 도입
  • 2020년: 에어로다이내믹 윙렛 및 디자인 개선
  • 2022년: 엔진 출력 및 전자 장비 업그레이드, 서스펜션 세팅 개선
  • 2023년: 최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새로운 컬러 옵션 제공

페이스리프트

  • 2020년 이후: 에어로다이내믹 개선과 전자 장비 업그레이드 중심의 소폭 변경

풀체인지 내용

  • 2018년: Panigale V4 시리즈로 전면적인 풀체인지
    • 기존 L-트윈 엔진에서 V4 엔진으로 전환
    • MotoGP 기술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설계 적용

 

상세 제원

  • 엔진: 1,103cc Desmosedici Stradale V4, 90° V형 엔진 (DOHC, 수랭)
  • 최고 출력: 약 215.5마력 / 13,000rpm
  • 최대 토크: 약 123.6Nm / 9,500rpm
  • 변속기: 6단 리턴 시프트 (양방향 퀵 시프터 탑재)
  • 차량 중량: 약 174.5kg (건조 중량)
  • 연료 탱크 용량: 17리터
  • 시트 높이: 835mm
  • 서스펜션:
    • 프론트: Öhlins NPX 25/30 도립식 포크 (전자식 서스펜션)
    • 리어: Öhlins TTX36 전자식 모노쇽
  • 브레이크:
    • 프론트: 듀얼 330mm 디스크, 브렘보 스타일레마 캘리퍼
    • 리어: 싱글 디스크 브레이크
  • 타이어: Pirelli Diablo Supercorsa SP
  • 가격 : 4,950만원 (VAT포함, 2025년 1월 기준)

 

<이미지 출처 - 두카티 코리아>

0 추천

관련자료

댓글 2
>>> ON AIR (방송보기)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