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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persport 950 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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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스포츠 950S
일상 주행과 스포츠 라이딩을 모두 만족시키는 올라운드 성향의 바이크로, 파니갈레 V4의 비율과 디자인을 매칭하여 콤팩트하고 다이나믹한 스타일을 자랑하는 모델.
추천 여부
미들급 정도의 출력을 가진 스포츠 바이크라 입문용 수준은 아니지만 리터급 레플리카에 비해 편한 주행을 원하는 라이더에게 추천.
특징:
- 디자인: 파니갈레 시리즈에서 영감을 받은 공격적인 풀 LED 헤드라이트와 공기역학적으로 개선된 페어링을 채택하여 스포티한 외관을 강조했습니다.
- 전자 장비: Bosch 6축 IMU를 기반으로 코너링 ABS, Ducati Traction Control (DTC) EVO, Ducati Wheelie Control (DWC) EVO 등 최신 전자 장비를 탑재했습니다.
- 계기판: 풀 컬러 TFT 디스플레이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직관적으로 제공합니다.
- 편의성: 높이 조절이 가능한 윈드스크린과 편안한 시트를 통해 장거리 주행 시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장점:
- 일상 주행부터 스포츠 라이딩, 트랙 주행까지 다양한 환경에서 우수한 성능을 발휘합니다.
- 스포츠 바이크임에도 불구하고 비교적 편안한 라이딩 포지션을 제공합니다.
- 6축 IMU를 기반으로 코너링 ABS 등 다양한 전자 보조 시스템을 통해 안전성과 주행성이 편안합니다.
단점:
- 무게로 인해 가속 및 방향 전환 시 약간의 둔함을 느낀다는 평이 있습니다.
- 올라운드 성향으로 특정 주행 환경에 특화되지 않아, 전문적인 트랙 주행이나 극한의 스포츠 라이딩을 추구하는 라이더에게는 부족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 리터급 슈퍼스포츠 모델을 생각하는 라이더에게는 다소 부족한 성능을 보입니다.
연식별 차이 및 페이스리프트
- 2021년 모델부터 디자인과 전자 장비에서 주요한 업데이트가 이루어졌습니다.
- 이전 모델과 비교하여 헤드라이트 디자인이 더욱 공격적으로 변경되었으며, 풀 컬러 TFT 디스플레이와 최신 전자 장비가 추가되었습니다.
- 엔진 성능은 이전과 유사하지만, 유로 5 배출가스 규제를 준수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상세 제원:
- 엔진: 937cc 테스타스트레타 11° L-트윈, 4밸브, 수랭식
- 최고 출력: 110마력 @ 9,000rpm
- 최대 토크: 93Nm @ 6,500rpm
- 연료 시스템: 전자식 연료 분사, 53mm 스로틀 바디, 풀 Ride-by-Wire
- 배기 시스템: 2-1-2 경량 시스템, 알루미늄 듀얼 머플러
- 변속기: 6단, Ducati Quick Shift (DQS) 업/다운 EVO 포함
- 프레임: 튜블러 스틸 트렐리스 프레임
- 서스펜션: 프론트 - 풀 어드저스터블 48mm Öhlins 포크; 리어 - 풀 어드저스터블 Öhlins 모노쇽, 알루미늄 싱글사이드 스윙암
- 브레이크: 프론트 - 320mm 듀얼 디스크, Brembo M4-32 모노블록 캘리퍼, Bosch 코너링 ABS; 리어 - 245mm 디스크, 2-피스톤 캘리퍼, Bosch 코너링 ABS
- 건조 중량: 184kg
- 시트 높이: 810mm
- 휠베이스: 1,478mm
- 연료 탱크 용량: 16L
- 가격 : 2,750만원 (VAT포함, 2025년 1월 기준)
<이미지 출처 - 두카티 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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