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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TS Classic 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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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TS Classic 300

GTS시리즈의 최신판 모델, 외형은 기존 모델과 크게 다르지 않지만 바뀌지 않은 것이 매우 많아 거의 새로운 디자인으로 봐도 무방합니다. 

프런트 서스펜션구조를 개선하여 주행 안정성을 높인 모델

 

이런 분들께 추천

장거리 주행 및 고속 주행을 포함한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 성능과 디자인을 중시하는 사용자. 클래식한 프리미엄 스쿠터를 선호하는 분들께 추천

 

 

 

주요 특징

프리미엄 스쿠터: 도심과 고속 주행 모두에 적합한 강력한 성능과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갖춤.

HPE 엔진: 최신 고성능 엔진(HPE - High Performance Engine) 탑재로 더 강력한 출력과 효율적 연비 제공.

ABS & ASR 탑재: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전륜/후륜 디스크 브레이크에 ABS와 ASR(안티 슬립 레귤레이션, 트랙션 컨트롤)기능 적용.

LED 풀 조명: 헤드라이트와 테일라이트 모두 LED 적용으로 시인성 및 디자인 향상.

전자식 계기판: 최신 디지털-아날로그 혼합 계기판 탑재로 다양한 주행 정보 제공.

수랭식 엔진: 장거리 주행과 고속 주행에 적합한 안정적인 엔진 냉각 시스템.


장점

강력한 출력: 23.8마력의 출력으로 고속도로 주행에도 무리 없는 성능.

안전 기능: ABS와 트랙션 컨트롤(ASR) 탑재로 미끄러운 노면에서의 안정적 주행 가능.

고급스러운 디자인: 전통적인 베스파 디자인을 유지하면서도 현대적인 디테일을 추가.

LED 조명: 밝고 선명한 LED 조명으로 야간 주행 시 안전성 향상.

다목적 활용: 도심 주행부터 장거리 여행까지 커버 가능한 다재다능한 스쿠터.

단점

높은 가격: 동급 배기량 스쿠터 중에서 상대적으로 높은 가격.

차체 무게: 약 160kg으로, 초보자나 체격이 작은 사용자에게는 무겁게 느껴질 수 있음.

유지비: 수랭식 엔진과 고급 부품 사용으로 소모품 교체 비용 및 유지보수 비용이 다소 높음.

연비 제한: 도심 주행에 비해 고속 주행 시 연비 효율이 다소 떨어짐.

 

 

 

연식별 차이

2014년 이전: 전통적인 GTS 라인업으로 기본적인 기능 제공. ABS 및 ASR 기능 미탑재.

2015~2017년: ABS 및 ASR 탑재, LED 라이트 일부 적용, 편의 기능 강화.

2018~2020년: 고성능 HPE 엔진 도입으로 출력과 연비 개선. 풀 LED 라이트 및 계기판 업그레이드.

2021년 이후: 최신 유로5 환경 기준 충족을 위한 엔진 개량 및 배출가스 저감 기술 적용. 디지털 계기판과 네트워크 기능 강화(Vespa MIA 시스템).

 

페이스리프트 및 풀체인지

페이스리프트: LED 조명, 계기판 디지털화, 안전 기능 강화, 외형 디테일 조정 등이 주된 변화.

풀체인지: 전기 스쿠터로의 전환 가능성이 논의되고 있으나, 현재까지는 기존 디자인과 구조를 유지하면서 친환경 기술 적용에 중점을 두고 있음.

 

기본 제원 (스펙)

엔진: 4스트로크 수랭식 단기통 엔진

배기량: 278cc (300 HPE 엔진)

최고출력: 약 23.8마력 (8,250rpm 기준)

최대토크: 약 26Nm (5,250rpm 기준)

변속기: CVT 무단변속기

서스펜션: 전륜 싱글 암 서스펜션 / 후륜 유압식 쇼크업소버

브레이크:

전륜: 디스크 브레이크 (ABS 기본 탑재)

후륜: 디스크 브레이크 (ABS 및 ASR 트랙션 컨트롤 탑재)

연료탱크 용량: 약 8.5리터

시트고: 약 790mm

차체 무게: 약 160kg

연비: 약 30~35km/L

 

<이미지 출처 - 베스파 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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