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감추기
배너감추기

바이크계의 머슬카?! (MT01)

컨텐츠 정보

  • 13 조회
  • 2 댓글
  • 1 RPM

본문

안녕하십니까 

오늘의 바이크는 많이 희귀한

야마하의 MT"01"을 소개 시켜드릴까 합니다.

 

 

909aeed48b5595cab4d14d9766294786837dc1b3b1ei.jpg

네 MT10아니고 MT01입니다 껄껄껄

892ba15ecfc6bf889bd0259622c59a84bba78b11q4w3.jpg

MT01은 2005년도에 출시한 나름 신형 네이키드 바이크(?)입니다.

1c11299775cb485da494d074974f762033e3b2eagh4a.jpg

MT01은 나름 한국에서 한정적으로 정식수입된 모델 입니다. 

2006년도 사진인데 당시 가격으로 1680만원...

지금MT01이 한국에 남아있는게 

10대도 안된다고 들었습니다.

60c4fc4ab36fc05c4a5acd04ec5092cdfdab61d8ku1m.jpg

큰 특징으로는 뒷 휀다 라인을 따라간 아주 섹시한

쌍발 머플러가 특징입니다

a6ebaa9e13e7657f11d20daefcdae2c48443b79dj9o2.jpg

MT01의 엔진은 

야마하의 로드스타 XV1700 엔진을 가져와 약간의

세팅값을 바꾼 엔진입니다.

0cabc301cad13ed2961cd89ae61b9e26ef0bcc4249q8.jpg

계기판을 보면 레드존이 디젤 자동차마냥 5500RPM부터 시작되는데

MT01은 오로지 "토크"를 중점으로 세팅된 바이크다보니

90마력에 3750RPM에서 

150.3Nm (15.3kgf•m)의 최대출력를 뽑아줍니다.

이 토크값이 얼마나 대단한거냐면

요즘 나온 R1이 11500rpm에서

110.5Nm (11.5kgf•m)정도 나옵니다.

725da86a19665cd4be65052417a198c014ed107664ts.jpg

운이 좋게 제가 MT01을 시승해볼 수 있었는데요

약1700cc의 공랭식엔진이라 할리처럼 되게 거칠 줄 알았는데 시동을 거는 순간 역시 일본이라 그런지 거친감은 없이 불편하지 않고 재미만 남아있는 고동감을 선물해주었습니다.

260Kg의 엄청난 무게가 겁이 났었지만

 기어를 넣고 출발 하는 순간 260Kg이라는 숫자가 생각나지 않을 정도로 엄청난 토크 덕분에 경쾌하지만 묵직한 주행 성능을 보여주었습니다.

제가 시승했었던 바이크 차주님의 영상인데

dam이라는 회사의 배기라는데

소리는 말 할 것 도 없이 예술이였습니다. 

실제로 엄청 크지도 않고 질리지 않는 소리였습니다.

 이건 해외 영상인데 소리만 들어도 귀가 아주 즐겁습니다 허허허

 

할리랑은 또 다른 느낌을 주네요

 

4638d21382bf90e4e6fe4e36f65e267b2e2b453bkn5j.jpg

여담으로 

Mt01은 생각 이상으로

매물이 거의 안 보이는데 그 이유는 오너분들이

기변병이 오질 않는답니다;;;;

저도 이 바이크를 타봤을때 이거 하나면 기변 생각이

싹 사라질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대부분 매물이 올라오면 개인적인 사정으로 

올라오는 경우가 많은데 그렇게 판매를해도 

나중에  다시 바이크를 타려고 바이크를 찾으면

MT01만 찾으신다고 하네요.

 

 

 

+ 한국에 딱 한대라고 알고있는 

MT01터보차량

587930417cb52fbad2d9ad356e42b401b92bae8bcgdk.png

없는 것도 어마무시했는데

터보까지 달리면.... 진짜 재밌는 바이크일 것 같네요

 

이상 글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아!! 그리고 가끔 제 게시글 댓글이나 쪽지로 저에대해 궁금하신 점들을 보내주시는데 

이 게시글에 화석에 대해, 또는 저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음 글 올릴때 Q&A 처럼

한 번에 모아서 답변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1 추천

관련자료

댓글 2
>>> ON AIR (방송보기)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