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감추기
배너감추기

작년 일본 야후옥션에 나왔던 혼다 드림50cc 신차

컨텐츠 정보

  • 44 조회
  • 1 댓글
  • 3 RPM

본문

e74c9cbb980d8432b72965cb0025d07093ac6ddes1rf.jpg

혼다 창사 50주년을 기념하여서 제작된 Dream50 모델

작년 야후 옥션에 완전 신차 상태인 매물이 올라왔었던 적이 있습니다

당시 가격은 165만엔 (대략 한화 1500만원)이었구요

 

4f31611b749cf731397e7558facba2152b99f0a13ldh.jpg

언뜻보기엔 '네이키드 아니야?' 라고 생각할지 모르겠지만, Dream50 은 레플리카 입니다

다만 60년대 레이서들을 복원한 클래식 레플리카는 점이 현재의 레플리카와의 디자인상의 차이점일뿐

매우 낮은 곳에 위치한 핸들이 이 녀석의 성격을 대변합니다

2a4cdccfae52731de96f82c1fdb1804b00baccd1r35w.jpg

- 레플리카답게 간소한 계기판, 왼쪽이 스피드미터, 오른쪽이 타코미터 네요

- 스피드미터는 일본 내수용 50cc 미만 바이크 속도규제 때문에 60km/h 까지 표기

- 타코미터는 15,000rpm 까지 표기되며 레드존은 13,500rpm 부터

 

1960년도는 4사이클 다기통 엔진을 장착한 레이서들이 그랑프리를 휩쓸었었는데,

50cc 클래스 부분에서도 CR112, 113 등 4스트로크 2기통 레이서들이 있었습니다

50cc 세계그랑프리권이 신설된 1960년 혼다는 50cc 클래스 유일의 단기통 레이서 RC110라는 모델을 선보였습니다.

a41dc49fed7d943a81e94b0c6458170b3e39b92dqn3h.jpg

1962년 CR110 커브레이싱 이라는 RC110 의 시판형 레이서 모델이 스페인그랑프리를 통해서 데뷔했는데

스즈키 오프닝 레이스 시상대를 독점하는등, 대단한 활약으로 현재까지도 가치높은 클래식 명차로 꼽힙니다

이런 역사를 기념하며 혼다 창사 50주년 기념모델로 CR110 의 스타일을 그대로 따른

이 Dream50 이란 모델을 1995년 동경모터쇼를 통해 공개했습니다

709e3c4eaa897e37017bb0c39b9b4b860b3d267d23wv.jpg
2e3c7116d4e0202af32534bc47523494cd06aa15rkh0.jpg

 

4스트로크 50cc 클래식 레플리카는 당시 존재하지도 않았기에 동경하는 라이더들이 많았고

붉은 파이프 프레임, 공냉 DOHC 4밸브 단기통 엔진, 은장 도금의 연료탱크, 싱글시트 등

CR110의 이미지를 그대로 재현해내는듯 했죠

03f2bc95e7dfbf3616cee3e1e87d1049b01ed625uv6j.jpg

최고출력 5.6ps 토크는 0.42kg-m 으로 상당히 부족하지만... 

저배기량 4스트로크 단기통 바이크만의 재미가 있었다고하네요

아무래도 이후로는 수집가들을 위한 수집용 바이크로서 가치가 더 커지게 되었다고 하네요

 

탱크의 HONDA 로고는 CR110 에 부착되어있던 것을 강력히 의식해서

68년에 상표로 등록된 것을 그대로 채용했다고 하네요ㅎㅎ

 

3 추천

관련자료

>>> ON AIR (방송보기)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