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WASAKI Z900 신형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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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와사키의 준리터급 네이키드 모터싸이클 Z900이 공개됐습니다
해당 모델은 배기가스 배출규제 유로5+에 대응한 풀체인지 모델입니다
가와사키는 자사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일주일 전부터 총 3개의 티저를 선보였습니다
"PERFORMANCE", "REFINEMENT", "SUGOMI"
각 티저에서 공개된 키워드를 통해 퍼포먼스를 중요시 하는 스포츠 모델임을 알 수있고 결정적으로 스고미 컨셉은 가와사키가 Z시리즈에서 줄곧 이어오던 디자인 기조입니다
처음에는 Z1100을 예상하기도 했지만 가와사키는 야마하의 MT-09와 같이 준리터급 모터싸이클로 자사의 플래그쉽 포지션을 정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마침내 KST 10월 31일 03시에 신형 Z900과 Z900 SE가 공개됐네요
Z900은 Z800의 후속 모델로 2017년부터 생산된 모델입니다
혼다에는 네오레트로 무드의 CB시리즈가 있고 야마하에는 다크니스 컨셉의 MT시리즈가 있듯 가와사키는 Z시리즈에 "스고미"라는 컨셉으로 모델을 이어왔습니다
스고미는 한국말로 '무시무시한' 정도의 뜻으로 단순히 디자인 기조를 넘어 Z시리즈의 차량 컨셉 전반적인 부분에 반영되는 철학이라고 합니다
현재 가와사키의 Z1000이 단종됐고 아직 ZH2가 유로5+ 대응을 하지 않은 시점에(거기에 H2 시리즈는 슈퍼차저를 단 스페셜 모델들이니 논외로 한다면) Z900이 가와사키의 플래그쉽 네이키드 모터싸이클이 되겠네요
그리고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단순히 배기량이 제일 높아서 그런 것이 아닌 플래그쉽에 걸맞는 사양이 적용됐습니다
또한 세부적인 파츠의 업그레이드로 최근 네이키드 장르에서 유행 중인 스트리트파이터 무드의 바이크가 가와사키 맛으로 탄생한 것 같네요
전자장비는 리터급에서나 볼 수 있는 6축 관성장치 기반의 주행관련 전자장비가 모두 탑재됐고 전자식 스로틀이 적용됨에 따라 크루즈 컨트롤과 양방향 퀵쉬프터가 탑재됐습니다
전면부의 라이트 디자인은 두개로 나뉜 큰틀은 유지하되 하우징의 디자인과 페어링을 변경해 실루엣이 보다 강인한 느낌을 주게 됐네요
-배기가스 배출규제 유로5+대응
-Z1000의 실루엣을 이어받은 듯한 스고미 디자인
-전/후면 새로운 라이트 디자인
-전자식 스로틀과 ECU 업데이트로 연비 16프로 향상
-6축 관성장치 기반의 전자장비 탑재(코너링 ABS, TCS)
-새로운 5" TFT 디스플레이와 정돈된 UI
-스마트폰 앱 커넥트로 음성명령 기능 탑재(전화,음악 같은 기능 조작)
바이크 스펙
엔진 : 948cc, 4기통
마력 : 123hp@9500rpm
토크 : 97.4Nm@7700rpm
압축비 : 11.8:1
연료탱크 : 17L
서스펜션 : 프론트:41mm 풀어저스터블 포크, 리어:링크형 모노쇽(SE 올린즈 쇽)
타이어 : 프론트:120/70-17, 리어:180/55-17
브레이크 : 프론트:300mm 듀얼 디스크, 4피스톤 레디얼 마운트(SE 브렘보 M4.32 모노블랙 캘리퍼), 리어:250mm 싱글디스크, 1피스톤
전장 : 2065mm
전폭 : 830mm
전고 : 1075mm
시트고 : 830mm(옵션 로우시트 810mm)
휠베이스 : 1450mm
무게 : 213kg(SE 214k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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