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Fmoto 675SR-R은 흥행할것인가 - 여러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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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시 예정 시기
국내에서는 2025년 5월경 출시 예정이었지만.
CFMOTO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출시 예정” 상태로 등록되어 있어 언제 출시가 될지는 예상이 되지 않네요

장점
1. 배기량 대비 가성비
675cc 3기통 엔진에 출력이 약 87~94 PS 수준이며, 유럽 기준으로 88 PS(8011 000rpm), 호주 기준 94 PS(11 000rpm)을 기록함.
가격은 영국 기준 6,699파운드, 호주 기준 약 11,790 AUD(한화 약 1,200만 원대)로 경쟁사 대비 상당한 가격 우위 .
2. 탁월한 핸들링
해외 리뷰에 따르면 175kg(드라이)의 경량 설계와 KYB 완전 조절식 서스펜션 덕에 라이딩 안정성 및 코너링 성능이 준수하다고 평가됨
“front end feel and stability”라는 표현처럼 안정적이며 정밀한 핸들링 경험을 제공
3. 프리미엄 사양 기본 탑재
5인치 TFT 디스플레이, Bosch ABS, TCS, 퀵시프터(업변속), 슬리퍼 클러치, 4-piston J.Juan 브레이크, 5D CFMOTO T‑Box 4G 모듈, USB 포트, 타이어 공기압 표시 기능까지 포함
MotoPlay 앱 연동으로 스마트폰 네비게이션도 지원.
4. 트랙 주행 성능 우수
포르티망(Portimao) 트랙 테스트 결과, 기계식 체인과 브레이크 시스템, 서스펜션 조정이 트랙 주행에 적합하며, “cornering ABS” 특징 있음

단점
1. 지상고 및 퀵시프터 민감도
풋페그 지상고(low ground clearance) 문제로 레이킹 시 스크래치 발생 가능성 있음 .
퀵시프터 업변속은 기본 제공이나, 간헐적으로 “ghost shift” 현상이 보고됨
2. ABS 체계 & 허브 특성
레인센서 미탑재 ABS는 서킷에서 민감하게 작동한다는 의견이 있으며, 비활성화가 필요하다는 피드백 존재 .
3. 출력 한계
출력이 “슈퍼스포츠” 기준(100+ PS)에 다소 못 미치며, 고회전에서의 펀치감이 부족할 수 있음. 레브리미터 개입이 다소 급하게 느껴진다는 평도 있음 .

주요 제원 (국내 공식 수입·판매 기준 유사 예상)
엔진 - 674cc 3기통 수냉 DOHC
최고출력 - 88 PS @ 11,000rpm (유럽) / 94 PS @ 11,000rpm (호주)
최대토크 - 68 Nm @ 8,250rpm
건조중량 - 175 kg
시트고 - 810 mm (옵션 시트로 ±20mm 조절 가능)
연료탱크 - 15 L
휠베이스 - 1,400 mm
서스펜션 - 앞: 41mm KYB USD 완전 조절식 / 뒤: KYB 모노쇼크 (프리로드/리바운드 조절)
브레이크 - 앞 듀얼 300mm J.Juan 4-piston 캘리퍼 / 뒤 싱글 240mm 캘리퍼
타이어 - 17 120/70 앞, 180/55 뒤 (CST OEM)
전자장비 - Bosch ABS, 2단 TCS, 퀵시프터, TFT, USB, T‑Box 4G
CFMOTO 675SR‑R은 가장 큰 장점이 있죠. 바로 가성비입니다.
국내출시 가격이 얼마일지는 모르겠으나 높은 가격은 아닐것으로 예상됩니다.
출시가 된다면 생각보다 판매대수가 상당할것으로 보입니다.
저 역시 눈독 들이고 있는 바이크 입니다.
만약, 675SR-R이 흥행한다면 지금껏 존재했던 중국산의 편견은 많이 무너질것이라 생각됩니다.
미흡하지만 여러 자료들 찾아보면서 작성해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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