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다 나폴레옹500 다양한 정보(출시예상시기)
본문
최근 관심있었던 중국 벤다사의 나폴레옹500이라는 모델입니다.
아직 국내출시가 되지않아 여러자료들 찾아보며 간단하게 정리한 내용 공유합니다
나폴레옹500의 최고 장점은 가성비와 디자인입니다.
최신 브랜드의 모델 답게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을 자랑하는데요. 클래식 크루저의 멋과 현대적인 감각을 동시에 담아냈습니다.
누가봐도 멋있다고 느껴질만큼 디자인을 잘 뽑았다고 생각합니다.
거기에 더해 성능또한 매우 실용적입니다.
V-트윈 엔진을 탑재한점, 벨트 드라이브 방식, 슬리퍼 클러치와 ABS를 기본 장착한 구성은 미들급에서는 찾기 힘든 구성이죠.
공개된 가격은 소비자가(8,090,000원) / 사전예약시 각종 할인 및 프로모션 해택으로 (7,490,000원)에 구매 가능합니다.
유튜브에서 해외 리뷰를 보게 되면 47마력으로 출력이 충분하고 동급 바이크 대비 준수한 토크와 반응성을 보인다고 합니다.
고속주행에서도 150km/h 이상의 속도도 무리없이 도달 가능하다는 시승기가 있습니다.
다음 단점으로는 누구나 다 아는 내용일텐데요
가장 중요한것이 브랜드 인지도 및 A/S 체계의 불확실성입니다.
국내 유통망이나 정비 인프라가 널리 갖춰져 있지 않아 이로 인한 부품 수급, 초기 결함 발생 시 조치 등 사용자가 서비스를 만족하지 못할 것이라는 평가가 매우 지배적이죠
또 하나, 신모델인 만큼 리뷰 및 정보 획득에 제한이 많습니다.
장거리 주행은 어떤지, 고속에서의 안정성은 어떤지, 부품의 내구성은 어떤지 등
실사용 데이터가 턱없이 부족한것이 현실입니다.
또 중요한것 하나가 중고판매시 감가가 매우 심할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자세한 스펙은 아래 사진을 참고해주세요
마지막 팩트로
나폴레옹500의 국내 상륙은 최초 4월이었으나 6월로 밀리고 현재는 20204 유로5+ 인증이 도입되어 한국 인증을 다시 받게 되는 상황입니다. 출시일이 빨라야 9월이라고 하는데 저의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올해안에 국내상륙은 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저역시 나폴레옹500에 관심이 있어 많은 정보를 찾아보면서 이 글을 작성하고 있습니다만.
디자인이 아무리 좋고 출력이 좋아도 500cc미들급의 한계는 분명하다는 생각이 자꾸 드네요
아직 마음이 떠난건 아니지만 시승은 꼭 해보고 구매결정 하려고 합니다.
구매나 관심있으신분들 글 읽어 보시고 RPM 꾸욱~~~~ 눌려주세요!
관련자료
-
이전
-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