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UCATI 분류
New Monster
본문
Ducati New Monster
기존 Monster 시리즈를 완전히 새롭게 재해석한 네이키드 스포츠 바이크로, 가벼운 무게와 강력한 성능, 최신 전자 장비등 기존의 트렐리스 프레임을 대신해 알루미늄 프레임을 채택하며 설계가 전면적으로 개선된 모델.
Ducati New Monster는 경량화와 최신 기술을 통해 더욱 진화된 네이키드 스포츠 바이크로, 강력한 성능과 감성을 중시하는 라이더에게 적합한 선택입니다.
추천 여부
두카티 네이키드 스포츠 바이크를 선호하며, 경량화된 고성능 바이크, 최신 전자 장비로 다양한 주행환경에서 뛰어난 바이크를 원하는 라이더분들께 추천
특징
- 새로운 프레임 설계: 알루미늄 프레임을 채택하여 경량화 및 핸들링 개선
- 최신 전자 장비:
- 6축 IMU 기반 전자 장비 (코너링 ABS, 트랙션 컨트롤, 휠리 컨트롤 등)
- 양방향 퀵 시프터, 다양한 주행 모드 (스포츠, 투어링, 어반)
- 풀 컬러 4.3인치 TFT 디스플레이
- 스포티한 디자인: 슬림하고 날렵한 외관, 더욱 컴팩트한 구조
장점
- 알루미늄 프레임과 경량 부품으로 핸들링이 민첩하고 조작이 쉽다는 평이 있습니다.
- 코너링 ABS, 주행 모드, 퀵 시프터 등 다양한 전자 보조 시스템 제공합니다.
- 초보, 준숙련자에게도 비교적 두카티 모델에 입문하기 가장 좋은 바이크입니다.
단점
- 초반 초크가 약한건 아니나, 너무 부드러워 아쉽게 느낀다는 평이 있습니다.
- 생각보다 흔히 말하는 "빵" 차체의 크기가 생각보다 작다는 평이 있습니다.
- 최신 기술과 경량화를 반영한 설계로 인해 높은 가격대를 보입니다.
연식별 차이
- 2021년: New Monster로 풀체인지 출시
- 알루미늄 프레임 채택, 새로운 디자인과 최신 전자 장비 탑재
- 2023년: 컬러 옵션 및 전자 장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페이스리프트
- 현재까지 주요 페이스리프트는 이루어지지 않았으며, 컬러와 디테일이 소폭 개선됨
가격 정보
- 국내 기준: 약 1,800만 원~2,100만 원 사이
- 옵션 및 연식에 따라 가격 변동 가능
상세 제원
- 엔진: 937cc 수랭 4스트로크 L-트윈 (Testastretta 11°)
- 최고 출력: 약 111마력 / 9,250rpm
- 최대 토크: 약 93Nm / 6,500rpm
- 변속기: 6단 리턴 시프트 (양방향 퀵 시프터 기본 탑재)
- 차량 중량: 약 188kg (건조 중량)
- 연료 탱크 용량: 14리터
- 시트 높이: 820mm (시트 높이 조정 키트로 800mm~850mm 가능)
- 서스펜션:
- 프론트: 43mm 도립식 포크
- 리어: 링크식 모노쇽 서스펜션 (프리로드 조정 가능)
- 브레이크:
- 프론트: 듀얼 320mm 디스크, 브렘보 M4.32 캘리퍼
- 리어: 싱글 디스크 브레이크
<이미지 출처 - 두카티 코리아>
0
추천
관련자료
-
이전
-
다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