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UCATI 분류
Panigale V4 SP2
본문
Panigale V4 SP2
SP2모델은 'Sport Production'을 뜻하는 SP 모델로 최고 사양만을 모두 집약해 역대 가장 장력한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파니갈레 V4 모델.
이런 분들께 추천
일반도로 보다는 트랙주행에 초점을 맞춘 하이엔드 퍼포먼스로 트랙주행에 진심인 라이더분들께 추천
특징
- 카본 파이버 부품: 카본 휠과 윙렛 등 경량화 부품을 사용해 핸들링 개선
- 고급 레이싱 사양: 브렘보 스타일레마 R 캘리퍼, 경량형 리어 스프로킷 및 체인 적용
- 서킷 주행 최적화:
- 레이싱 세팅에 맞춘 전자 장비 및 서스펜션 조정
- 전용 Track Evo 디스플레이 모드 제공
- 최첨단 전자 장비:
- 코너링 ABS, 트랙션 컨트롤, 슬라이드 컨트롤, 휠리 컨트롤
- 양방향 퀵 시프터, 전자식 서스펜션
- 풀 컬러 5인치 TFT 디스플레이
장점
- 두카티의 모든 모델 중 공기역한, 인체공학, 엔진, 섀시, 전자장비를 모든 면에서 가장 진화된 기술이 적용되었습니다.
- 두카티가 MotoGP, WSBK 등 쌓아 온 레이스 노하우가 모두 담겨 트랙에서 단연 최고의 성능을 자랑합니다.
단점
- 두카티 최상급 스페셜 모델로 가격이 매우 높으며 국내 슈퍼스포츠 바이크 가격 부문 1위입니다.
- 엔진열이 상당하여 시내주행은 30분 이상 주행하면 매우 뜨겁다는 평이 있습니다
- 최고급 부품사용으로 인해 유지보수 가격이 상당하고 부품수급이 오래 걸립니다.
연식별 차이
- 2022년: Panigale V4 SP2 첫 출시
- 경량화 부품과 최신 전자 장비 적용
- 새로운 트랙 디스플레이 모드 제공
페이스리프트
- 현재까지 주요 페이스리프트는 이루어지지 않음
상세 제원
- 엔진: 1,103cc Desmosedici Stradale V4, 90° V형 엔진 (DOHC, 수랭)
- 최고 출력: 약 215.5마력 / 13,000rpm
- 최대 토크: 약 123.6Nm / 9,500rpm
- 변속기: 6단 리턴 시프트 (양방향 퀵 시프터 탑재)
- 차량 중량: 약 173kg (건조 중량)
- 연료 탱크 용량: 17리터
- 시트 높이: 835mm
- 서스펜션:
- 프론트: Öhlins NPX 25/30 도립식 전자식 포크
- 리어: Öhlins TTX36 전자식 모노쇽
- 브레이크:
- 프론트: 듀얼 330mm 브렘보 스타일레마 R 캘리퍼
- 리어: 싱글 디스크 브레이크
- 타이어: Pirelli Diablo Supercorsa SP
- 가격 : 4,950만원 (VAT포함, 2025년 1월 기준)
<이미지 출처 - 두카티 코리아>
0
추천
관련자료
-
이전
-
다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