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감추기
배너감추기
BMW 분류

R18

컨텐츠 정보

  • 435 조회
  • 1 댓글
  • 0 RPM

본문

BMW R 18

과거 R5 모델을 모티브로 개발 된 크루저 모델

BMW 모토라드에서 2020년에 출시한 크루저 모터사이클로, 클래식한 디자인과 현대적인 기술을 결합한 모델입니다.

특히, BMW 역대 가장 큰 박서 엔진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여 주목받고 있습니다.

 

추천 여부

BMW R 18은 클래식한 디자인과 현대적인 기술을 동시에 원하는 라이더에게 적합한 모터사이클입니다. 특히, 커스터마이징에 관심이 있거나 BMW의 전통적인 박서 엔진을 선호하는 분들에게 추천할 만합니다. 다만, 차량의 무게와 연료 탱크 용량 등을 고려하여 자신의 주행 스타일과 목적에 맞는지 판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BMW R 18은 BMW의 전통과 현대 기술이 조화를 이룬 크루저 모터사이클로, 독특한 매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하고자 하는 라이더에게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주요 특징

  • 클래식 디자인: 1936년형 BMW R5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으로, 노출된 드라이브 샤프트와 스포크 휠 등 클래식한 요소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였습니다.
  • 대형 박서 엔진: BMW 역사상 가장 큰 1,802cc 박서 엔진을 탑재하여 강력한 토크와 독특한 엔진 특성을 제공합니다.
  • 커스터마이징 용이성: 프레임 구조와 디자인이 커스터마이징에 최적화되어 있어, 라이더의 취향에 맞게 다양한 변형이 가능합니다.
  • 현대적 기술 적용: 부분 통합 ABS, 코너링 ABS, 전자식 연료 분사 등 최신 기술을 적용하여 안전성과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장점

  • 저속부터 고속까지 일관되고 풍부한 토크를 제공하여 부드러운 주행이 가능합니다.
  • 긴 휠베이스와 낮은 무게 중심으로 고속 주행 시 안정적인 핸들링을 제공합니다.
  • 고급 소재와 세심한 마감으로 높은 품질감을 제공합니다.

단점

  • 345kg의 무게로 인해 저속 주행 시 다루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 차체의 크기 대비 16L의 연료 탱크로 인해 장거리 주행 시 자주 주유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 대형 2기통 엔진 특성상 일부 진동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연식별 차이 및 페이스리프트/풀체인지 정보

  • 2020년: BMW R 18 최초 출시.
  • 2021년: R 18 Classic 모델 추가 출시. 윈드실드, 새들백, 추가 조명 등 투어링에 적합한 장비가 추가되었습니다.
  • 2022년: R 18 B(Bagger) 및 R 18 Transcontinental 모델 출시. 장거리 투어링에 최적화된 장비와 편의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현재까지 R 18 시리즈는 다양한 변형 모델이 출시되었으며, 주요한 페이스리프트나 풀체인지는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상세 제원

  • 엔진: 1,802cc 공랭/유랭식 2기통 박서 엔진
  • 최고 출력: 91마력 @ 4,750rpm
  • 최대 토크: 158Nm @ 3,000rpm
  • 변속기: 6단 수동, 샤프트 드라이브
  • 차량 중량: 345kg (주행 준비 상태)
  • 연료 탱크 용량: 16L
  • 서스펜션:
    • 전륜: 텔레스코픽 포크
    • 후륜: 중앙 스프링 스트럿이 있는 더블 사이드 스틸 스윙암
  • 브레이크:
    • 전륜: 300mm 듀얼 디스크, 4피스톤 고정 캘리퍼
    • 후륜: 300mm 싱글 디스크, 4피스톤 고정 캘리퍼
  • 시트 높이: 690mm
  • 타이어:
    • 전륜: 120/70 R19
    • 후륜: 180/65 B16

 

<이미지 출처 - BMW 모토라드>

0 추천

관련자료

>>> ON AIR (방송보기)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