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분류
R18 Classic
본문
R18 Classic
BMW 모토라드의 헤리티지 라인업에 속하는 크루저 모터사이클, Classic(기본)/ Roctane(아메리칸 스타일) / B(배거 스타일) / Transcontinental(그랜드투어러) 로 나뉘어지는 R18 라인업의 기본 모델.
클래식한 분위기 속에 현대적인 터치를 더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이런 분들께 추천
R18 Classic은 전통적인 크루저의 매력을 극대화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커스텀 베이스 바이크로 선호도가 높습니다.
특징
- 클래식한 디자인 요소: 긴 전면 펜더, 스포크 휠, 소프트백 등 클래식한 디자인 요소를 채택
- 투어링 편의성: 윈드실드와 탈착 가능한 소프트백을 기본 장착
- LED 추가 헤드라이트: 주행 시 시인성을 높이기 위해 LED 추가 헤드라이트를 장착
- 발판(Footboards): 편안한 발 위치를 제공하는 발판을 통해 장시간 주행 시 피로도 감소
장점
- 저속부터 고속까지 일관된 토크를 제공하여 부드러운 주행이 가능합니다.
- 낮은 시트 높이와 발판을 통해 편안한 주행 자세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 전후좌우로 차체크기가 커 존재감이 있습니다
- RPM어시스트, 힐스타트 컨트롤에 대해 평가가 좋은 편입니다
- 커스텀 베이스 바이크로 선호도가 높은 편입니다
단점
- 후진기어 리콜 이슈가 있었습니다
- 365kg의 무게로 인해 저속 주행 시 다루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 16L의 연료 탱크 용량이 다소 부족할 수 있습니다
- 고급 사양과 첨단 기술의 적용으로 인해 가격이 높을 수 있습니다.
연식별 차이 및 페이스리프트/풀체인지 정보
현재까지 BMW R 18 Classic은 2020년에 출시된 이후 큰 변화를 겪지 않았습니다. 주요 사양과 디자인은 초기 모델과 유사하며, 페이스리프트나 풀체인지에 대한 공식적인 정보는 없습니다.
상세 제원
- 엔진: 1,802cc 공랭/유랭식 2기통 박서 엔진
- 최고 출력: 91마력 @ 4,750rpm
- 최대 토크: 158Nm @ 3,000rpm
- 변속기: 6단 수동, 샤프트 드라이브
- 차량 중량: 365kg (주행 준비 상태)
- 연료 탱크 용량: 16L
- 서스펜션:
전륜: 텔레스코픽 포크
후륜: 중앙 스프링 스트럿이 있는 더블 사이드 스틸 스윙암 - 브레이크:
전륜: 300mm 듀얼 디스크, 4피스톤 고정 캘리퍼
후륜: 300mm 싱글 디스크, 4피스톤 고정 캘리퍼 - 시트 높이: 710mm
- 타이어:
전륜: 130/90 B16
후륜: 180/65 B16 - 가격: 2,860 만원 ~
<이미지 출처 - BMW 모토라드>
0
추천
관련자료
-
이전
-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