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UCATI 분류
Streetfighter V4 SP
본문
두카티 스트리트파이터 V4 SP
레이싱 퍼포먼스를 일상 주행에서도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파니갈레 V4의 고성능 네이키드 버전의 바이크입니다.
이러한 분들게 추천
슈퍼바이크의 성능과 네이키드 바이크의 편안함을 동시에 원하는 경험 많은 라이더에게 추천
특징:
- 디자인: 모토GP와 SBK 바이크의 '윈터 테스트' 버전에서 영감을 받은 무광 블랙 리버리와 브러시드 알루미늄 연료 탱크를 채택하여 독특한 외관을 자랑합니다.
- 경량화: 카본 파이버 휠을 적용하여 기존 알루미늄 휠 대비 1.4kg의 무게 절감과 회전 관성 감소를 이루어냈습니다.
- 클러치: STM-EVO SBK 건식 클러치를 장착하여 극단적인 다운시프트 시에도 안정적인 퍼포먼스를 제공합니다.
- 전자 장비: Bosch 6축 IMU 기반의 코너링 ABS, Ducati Traction Control (DTC) EVO 2, Ducati Slide Control (DSC), Ducati Wheelie Control (DWC) EVO 등 첨단 전자 장비를 탑재했습니다.
장점:
- 208마력의 출력과 경량화를 통해 뛰어난 가속 성능과 핸들링을 제공합니다.
- 6축 IMU기반의 코너링 ABS 등 다양한 전자 보조 시스템과 고급 부품을 통해 라이딩의 안전성과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 특별한 리버리와 고급 소재 사용으로 디자인의 만족감이 높고 시트의 포근함이 좋다는 평이 있습니다.
- 코너링에서 역회전 크랭크샤프트가 채용되어 좌/우로 움직이는 롤링 자체가 쿼터급이라 느껴질만큼 좋다는 평이 있습니다.
단점:
- 고급 부품과 한정 생산으로 인해 가격이 높습니다.
- 높은 출력으로 스로틀을 열자 마자 치고 나가는 민첩한 반응은 초보자에게는 무리일 수 있습니다.
연식별 차이 및 페이스리프트
스트리트파이터 V4 SP는 2022년 모델로 출시되었으며, 현재까지 큰 페이스리프트나 풀체인지는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향후 모델에서는 전자 장비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나 색상 옵션 등의 변경이 있을 수 있습니다.
상세 제원:
- 엔진: 1,103cc 90도 V4, 수랭식
- 최고 출력: 208마력 @ 13,000rpm
- 최대 토크: 123Nm @ 9,500rpm
- 변속기: 6단, Ducati Quick Shift (DQS) 업/다운 EVO 2 포함
- 프레임: 알루미늄 합금 '프론트 프레임'
- 서스펜션: 프론트 - Öhlins NIX30 43mm 완전 조절식 포크; 리어 - Öhlins TTX36 모노쇽, 전자식 조절 기능 포함
- 브레이크: 프론트 - 330mm 듀얼 디스크, Brembo Stylema R 모노블록 캘리퍼; 리어 - 245mm 디스크
- 건조 중량: 177kg
- 시트 높이: 845mm
- 휠베이스: 1,488mm
- 연료 탱크 용량: 16L
- 가격 : 3,990만원 (VAT포함, 2025년 1월 기준)
<이미지 출처 - 두카티 코리아>
0
추천
관련자료
-
이전
-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