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UCATI 분류
Hypermotard 950 SP
본문
두카티 하이퍼모타드 950 SP
슈퍼모타드 스타일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고성능 모터사이클로, 스포티한 주행과 일상적인 활용성을 동시에 제공하는 바이크입니다.
이러한 분들께 추천
민첩한 핸들링과 강력한 엔진 성능을 통해 도심 주행부터 와인딩 로드까지 다양한 환경에서 즐거운 라이딩 경험을 원하는 라이더분께 추천
특징:
- 디자인: 공격적인 외관과 미니멀한 차체로 모타드 레이싱 스타일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였습니다.
- 경량화: 마르케지니 단조 휠과 카본 파이버 부품을 적용하여 경량화를 실현하였습니다.
- 전자 장비: Bosch 6축 IMU 기반의 코너링 ABS, Ducati Traction Control (DTC) EVO, Ducati Wheelie Control (DWC) EVO 등 첨단 전자 장비를 탑재하였습니다.
- 서스펜션: Öhlins의 고성능 서스펜션을 통해 우수한 주행 안정성과 핸들링을 제공합니다.
장점:
- 가벼운 차체와 우수한 서스펜션 세팅으로 코너링에서 뛰어난 민첩성과 핸들링을 발휘합니다.
- 114마력의 출력으로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 만족스러운 퍼포먼스를 제공합니다.
- 6축 IMU 기반은 코너링 ABS 등 다양한 전자 보조 시스템을 통해 안전성과 주행 편의성이 뛰어납니다.
단점:
- 890mm의 시트 높이로 인해 키가 작은 라이더에게는 부담이 될 수 있으며, 키가 180cm인 라이더분들도 시트고가 높다는 평이 있습니다.
- 14.5L의 연료 탱크로 인해 장거리 주행 시 잦은 주유와 피로감이 높습니다.
연식별 차이 및 페이스리프트
하이퍼모타드 950 SP는 2019년에 출시되었으며, 현재까지 큰 페이스리프트나 풀체인지는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다만, 연식에 따라 전자 장비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나 색상 옵션 등의 소소한 변경이 있을 수 있습니다.
상세 제원:
- 엔진: 937cc 테스타스트레타 11° L-트윈, 수랭식
- 최고 출력: 114마력 @ 9,000rpm
- 최대 토크: 96Nm @ 7,250rpm
- 변속기: 6단, Ducati Quick Shift (DQS) 업/다운 EVO 포함
- 프레임: 스틸 트렐리스 프레임
- 서스펜션: 프론트 - Öhlins 48mm 완전 조절식 USD 포크; 리어 - Öhlins 모노쇽, 완전 조절식
- 브레이크: 프론트 - 320mm 듀얼 디스크, Brembo M4.32 모노블록 캘리퍼; 리어 - 245mm 디스크
- 건조 중량: 176kg
- 시트 높이: 890mm
- 휠베이스: 1,498mm
- 연료 탱크 용량: 14.5L
- 가격 : 2,950만원 (VAT포함, 2025년 1월 기준)
<이미지 출처 - 두카티 코리아>
0
추천
관련자료
-
이전
-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