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UCATI 분류
Hypermotard 698 Mono RVE
본문
두카티 하이퍼모타드 698 모노 RVE
두카티의 첫 번째 단기통 슈퍼모타드 모터사이클로, 경량화와 고성능을 결합하여 스릴 넘치는 주행 경험을 제공하는 바이크입니다.
* RVE 버전은 '그래피티'도장과 두카티 레드로 출시되었습니다.
이러한 분들께 추천
경량화된 차체와 고회전 단기통 엔진을 통해 스포티한 주행을 즐기고자 하는 라이더에게 추천
특징
- 디자인: 하이퍼모타드 698 모노 RVE는 그래피티 스타일의 화려한 데칼을 적용하여 독특하고 스포티한 외관을 자랑합니다.
- 경량화: 경량화된 부품과 구조를 통해 건조 중량을 151kg으로 유지하여 민첩한 핸들링을 제공합니다.
- 전자 장비: Bosch 6축 IMU 기반의 코너링 ABS, Ducati Traction Control (DTC), Ducati Wheelie Control (DWC), 엔진 브레이크 컨트롤 (EBC), Ducati Power Launch (DPL) 등 첨단 전자 장비를 탑재하였습니다.
- 서스펜션: 풀 어드저스터블 서스펜션을 통해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 최적의 주행감을 제공합니다.
장점
- 경량화로 인한 민첩성과 코너링, 핸들링에서 우수한 민첩성을 제공합니다.
- 고회전 단기통 엔진을 통해 스릴 넘치는 주행과 첨단 전자장비와 다양한 전자 보조 시스템을 통해 안전성과 주행 편의성이 높습니다.
- 두카티 매니아 사이에서는 인기 좋은 고성능 바이크로 뽑힙니다.
단점
- 904mm의 시트 높이로 인해 키가 작은 라이더에게는 부담이 되며, 키가 180cm이상인 라이더에게도 시트고가 높다는 평이 있습니다.
- 12L의 연료 탱크로 인해 장거리 주행 시 자주 주유가 필요하며 장거리 주행에서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연식별 차이 및 페이스리프트
하이퍼모타드 698 모노 RVE는 2024년 모델로 출시되었으며, 현재까지 큰 페이스리프트나 풀체인지는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향후 모델에서는 전자 장비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나 색상 옵션 등의 변경이 있을 수 있습니다.
상세 제원:
- 엔진: 659cc 슈퍼콰드로 모노 단기통, 4밸브, 데스모드로믹, 수랭식
- 최고 출력: 77.5마력 @ 9,750rpm
- 최대 토크: 63Nm @ 8,000rpm
- 변속기: 6단, Ducati Quick Shift (DQS) 업/다운 (RVE 버전 기본 장착)
- 프레임: 스틸 트렐리스 프레임
- 서스펜션: 프론트 - 45mm 마르조키 풀 어드저스터블 알루미늄 포크; 리어 - 삭스 풀 어드저스터블 모노쇽
- 브레이크: 프론트 - 330mm 디스크, Brembo M4.32 캘리퍼, Bosch 코너링 ABS; 리어 - 245mm 디스크
- 건조 중량: 151kg
- 시트 높이: 904mm (로우 시트 옵션 시 889mm)
- 휠베이스: 1,443mm
- 연료 탱크 용량: 12L
- 가격 : 2,390만원 (VAT포함, 2025년 1월 기준)
<이미지 출처 - 두카티 코리아>
0
추천
관련자료
-
이전
-
다음
댓글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