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위의 마술사 (SUZUKI TR50)
본문
안녕하세요 벌써 9월이네요
오늘은 도로위에서 마법을 펼치는
스포츠 스쿠터 스타일(?)
suzuki street magic 50 (TR50)
을 가져왔습니다.

초등학생이 타면 딱 맞는 크기를 가진
작고 귀여운 이 친구는 생긴 것 만 보면
언뜻 메뉴얼 바이크로 보이지만
사실 기어변속이 없는 스쿠터 입니다

50cc답게 뭐 느릿느릿 할 것 같지만
4행정이 아닌 2행정 엔진으로
7.2마력이라는 엄청난(?)성능을 가지고 있고
(당시에 비슷하게 나온 택트가 약 5마력...)
최고속도는 좋은 컨디션이라면 80까진 나와준다네요

강성이 좋은 튜브 프레임이 들어가면서
온로드면 온로드 오프로드면 오프로드 어디든 갈 수 있는 도로 위의 마법사 입니다.

또한 건조중량이 75KG라서 엄청나게 가볍습니다
타본 사람들 말로는 50cc지만
초반에 토크가 몰빵이 돼있다보니
출발할때 앞바퀴가 움찔움찔 들릴 정도의
토크감을 줘서 엄청나게 재밌는 바이크라고 합니다.

스트리트 매직은
평균적인 50cc 스쿠터의 타이어(택트)와 다르게
뒷타이어가 120짜리가 들어갑니다 ㅋㅋㅋ
(엑시브가 당시 110~120 사이즈를 썼습니다)
타이어도 두껍고 큰게 들어가다보니 승차감도
작은 바이크지만 휼륭했다네요

계기판은 심플하게 딱 필요한 것 만 들어가 있네요 ㅋㅋㅋ

아 물론 이 친구도 일본 출신 50cc라서 스피드 경고등이 있습니다 ㅋㅋ
연료탱크는6.4리터지만 공인연비가 47km/l
라서 주유소를 자주 찾아가는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나 유별난 특징으로 인해 스트리트 매직은
마실용으로 쓰면서도 스포츠성도 들어가다보니
많은 매니아층들에게 사랑을 많이 받았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끝날 스즈키가 아니지요
더욱더 재미를 주기위해 스트리트 매직은
2행정 110cc 모델도 만들었었습니다.
당시 한국에서 50cc는 무판도 가능했고
환경검사 같은 것고 없었다보니
50cc엔진이 망가지면 그걸 빌미삼아서
110cc 엔진을 스왑하는 사람들이 많았답니다ㅋㅋㅋ
엔진 생긴 것도 비슷해서 자세히 안 보면 전혀 모릅니다
50cc도 살벌한데 110cc는 오우야...
벌써부터 흥분됩니다
현재 스트리트 매직50 매물은 정말 가끔 가끔 나오고
평균 적인 시세는 상태 괜찮으면 100초반
조금 손 봐야 하는 차들은 50~70정도면 구할 수 있습니다.
110모델은 찾아볼 수 없네요..
다들 소장모드로 들어갔나봅니다
우리 또 외쿡 형님께서 맛있게 가지고 노시는 영상을 보면 왜 스트리트 매직인지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ㅋㅋㅋㅋ
여러분도 기회가 된다면 스트리트 매직을 한 번
타보세요....도로위의 마법사가 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윌리를 잘하게 된다거나 그러진 않습니다
오늘도 제 글 보러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자료
-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