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감추기
배너감추기

혼다가 심심하다고? 어림없지ㅋㅋ (cbx1000)

컨텐츠 정보

  • 3 조회
  • 2 댓글
  • 1 RPM

본문

안녕하세요 다들 즐추 보내고 계신가요?

저도 부대에서 열심히 즐추 보내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 할 바이크는 

"6기통"네이키드 CBX1000을 소개 해드리겠습니다.

 

443b42486b628db32a83bdaf6617637e8b5cfebceopv.jpg

1970년대.

이때도 혼다는 다른 일제 바이크와 다르게

심심한 이미지를 못 벗어났었다고 합니다.

094ea404a8eb1fae951c1b8da5f3f77ec4ddfe27h9pm.jpg

1960년대 혼다는 250cc 6기통 엔진이 들어간 

RC166이라는 바이크로 세계대회를 참가했었는데

9df6cd95c4280470d0065d023772e9b422b09e53x86j.jpg

이때 기술력들을 바탕으로 

105마력 / 1047cc / 6기통 

DOHC / 무려 24밸브가 들어간 

 

미친 엔진을 개발 했습니다.

 

 

현재는 DOHC가 당연한 기술이였지만

그당시에 DOHC 24V 직렬 6기통은 

미친 기술력이였습니다

근데 그런 엄청 큰 엔진을 

자동차가 아닌 오토바이에 장착?

이건 낭만 초과거등요~

 

 

 

 

 

 

c5edc775881e9984039ac28382422ca58d137f17q9eb.png

당시 골드윙도 4기통이였는데~

 

 

5031d23fb1b890301f563641fef03665c00f81dfibm3.jpg

그렇게 1978년.  cbx1000이라는 이름으로

엄청난 괴물이 도로 위로 나오게 됩니다.

 

디자인은 그 당시 정통 네이키드 답게 나왔습니다.

b95a0fca503991c01d8e92f3a6248476f0d5e256giks.jpg

직렬 6기통으로 부피가 많이 커진거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들겠지만

당시 양산됐던 CB750보다 불과 2인치밖에 넓어지지 않았습니다.

7453198de610b28db01716186d5e2c43797eb3a4gq6p.jpg


CBX엔진설계를 보면 부속품들 중 발전기 점화장치를 실린더 블록 뒤에 위치해둬서 크랭크축 전체 폭을 많이 줄일 수 있었습니다.

덕분에 바이크가 넘어졌을 때 중요한 품목들을 

위험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었습니다.

95e3fe250a22617a76ea12d4933b73b6448e231e1fjg.webp

저널리스트 L. J. K. Setright는 

CBX의 폭에 대해 이렇게 썼다고 합니다.

"엔진이 너무 넓다고 말하지 마세요.

라이더의 다리보다 넓지는 않으므로 정면 영역에서는 아무것도 방해되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레그쉴드가 있는 편이 더 났습니다.

다리는 모든 타격에 노출되지 않고 각각 실린더로 인해 보호됩니다 ..."

 

허허허 역시 낭만의 시대ㅋㅋㅋㅋ

 

 

9a15e369445636a166a9e9ff6b61a3ec6907e4212we4.jpg

1979년 cbx1000은 세계최초 210km/h를 넘은

양산바이크 타이틀을 가지게 됩니다.

 

 

엄청난 직렬 6기통 사운드 한 번 들어보시지요.

 

 

거의 뭐F1 뺨 칩니다.

 

55868ce9cb4b8f65dced9860cbf85e4a363f6750l3ru.jpg

그 이후에 

전면 카울이랑 사이드백 추가,

약간의 서스펜션 세팅 조절

기존 마력보다 좀 줄어든 98마력으로

cbx-b 모델이 나왔었습니다.

3adf77fbd8c5099e78bae46f6c22cb025800f920o8dj.jpg

이로써 CBX1000은 스포츠 투어러 라는 

장르로 딱 정해지게 됩니다.

 

 

 

0c06de09f963054f506b06ea1b9c969520c39e4ermh6.jpg

이 사진은 제가 직접 한국에서 찍은 CBX1000인데

아직 리스토어 진행 중이라고 하네요..

이런게 한국에 있을 줄이야.....

956b7f0603760acd1bce6731aa6ce6a5db486d132r4e.jpg

이건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한국에 있는 CBX1000입니다.

한국에 이렇게 두대만 있는 것 같네요...

한국에도 생각보다 귀한 바이크들이 많습니다 ㅋㅋ

 

 

 

[번외] "직렬 6기통 + 직렬6기통 =V12기통?"

 

c48f6f0a14e3e5783f89a1b3ef57e80d6e19e89fpouq.jpg

어떤 미국에 미친 사람이

L6+L6=V12 라는 생각을 하여 만든

V12 CBX1000입니다...

bfd6ac4a43fd23b25887c3590d31a2e2dfe4b094t7vx.jpg

전부 직접 개조 한 것같던데... 

오차 없이 정밀가공을 한게 대단합니다...

소리 장난아니네요 ㅋㅋㅋㅋ

 

 

아마 다음글은 10월 말 쯤 올리지 않을까 싶네요..

자격증 공부 해야해서,,,ㅋㅋㅋ

군대와서도 공부네요 흑흑

 

다들 즐거운 추석 잘 보내시길 바랍니다 ㅎㅎ

좋은 주말 되십쇼!

1 추천

관련자료

댓글 2
>>> ON AIR (방송보기)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