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AMAHA 2025 티맥스 공개>
본문
● 전자식 제어 윈드스크린
이번 티맥스 에는 전자식으로 조절이 가능한 윈드스크린이 탑재됐습니다
날씨와 주행 상황에 맞게 수시로 변경이 가능해 라이더가 더욱 쾌적하게 주행할 수 있겠네요
총 110mm의 폭 넓은 범위로 조절이 가능해 다양한 체형의 라이더가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히팅 시스템
신형 티맥스의 상위 트림인 테크맥스 트림에는 열선 시트와 그립이 기본 적용됩니다.
●주행관련 전자장비
해당 모델에는 크루즈 컨트롤 기능이 탑재돼 더욱 쾌적한 장거리 주행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또한 플래그쉽 스쿠터 답게 6축 관성 장치가 탑재돼 직진 주행 이외 코너링 시에도 트랙션을 확보해줍니다
그리고 테크맥스 상위 트림의 경우 공기압 모니터링 시스템이 기본 탑재됩니다
● 새로운 디자인의 헤드라이트
●7인치 TFT 디스플레이와 가민 네비게이션
신형 티맥스에는 가민 맵이 표준장비로 탑재됐지만 한국에서는 사용하기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7인치의 큰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면 혼다나 BMW처럼 폰 커넥티비티(애플카플레이, 안드로이드오토) 기능을 넣어줬더라면 어땠을까 싶네요
●마이라이드 앱
야마하 앱 마이라이드를 연결하면 스마트폰 전화, 문자 그리고 음악 같은 기능을 주행 중에도 조작할 수 있고
주행과 차량 컨디션에 대한 데이터 로그 또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스핀단조휠과 브레이크 시스템
티맥스에는 CP3 플랫폼에서 쓰이는 스핀 단조휠이 탑재됐습니다
이것으로 인해 경량화와 스포츠 주행 성능 모두 챙기게 될 것 같네요
브레이크는 전륜 267mm 듀얼 디스크에 어드빅스 캘리퍼가 장착됐고 후륜에는 282mm 직경의 큰 싱글 디스크가 장착돼 강한 제동력을 보일 것 같습니다
또한 전륜에는 120/50-15, 후륜에 160/60-15의 광폭 타이어가 적용돼 다양한 노면에서 준수한 트랙션을 제공할 것으로 보입니다
●경량 알루미늄 프레임
티맥스의 560cc 엔진은 경량 알루미늄 트윈스파 프레임에 직접 장착돼 최적의 강도의 섀시를 가졌습니다
또한 긴 알루미늄 스윙암과 조절 가능한 서스펜션으로 고속 안정성도 확보했습니다
●수납 공간
티맥스의 시트 아래엔 큰 수납 공간이 있습니다
1개의 풀페이스 헬멧 또한 2개의 오픈페이스 헬멧이 수납 가능한 용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캐빈 안에 조명이 있어 어두운 상황에서도 물건을 수납하거나 빼기 용이하도록 설계됐습니다
●스마트키 시스템
테크 맥스 트림에 적용되는 스마트키 시스템은 차량의 시동 온/오프 뿐만 아니라 시트 수납함과 연료캡 또한 자동으로 연동돼 스마트키를 소지하고만 있다면 손쉽게 조작할 수 있습니다.
●바이크 스펙
엔진: 562cc, 2기통
압축비 : 10.9:1
마력 : 47ps@7000rpm
토크 : 55Nm@5250rpm
연료탱크 : 15L
전장 : 2195mm
전폭 : 780mm
전고 : 1415mm-1525mm(윈드스크린)
휠베이스 : 1575mm
시트고 : 800mm
무게 : 221kg
출처 하단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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