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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AMAHA 2025 티맥스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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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자식 제어 윈드스크린

이번 티맥스 에는 전자식으로 조절이 가능한 윈드스크린이 탑재됐습니다

날씨와 주행 상황에 맞게 수시로 변경이 가능해 라이더가 더욱 쾌적하게 주행할 수 있겠네요

총 110mm의 폭 넓은 범위로 조절이 가능해 다양한 체형의 라이더가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히팅 시스템

신형 티맥스의 상위 트림인 테크맥스 트림에는 열선 시트와 그립이 기본 적용됩니다.

 

●주행관련 전자장비

해당 모델에는 크루즈 컨트롤 기능이 탑재돼 더욱 쾌적한 장거리 주행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또한 플래그쉽 스쿠터 답게 6축 관성 장치가 탑재돼 직진 주행 이외 코너링 시에도 트랙션을 확보해줍니다

​그리고 테크맥스 상위 트림의 경우 공기압 모니터링 시스템이 기본 탑재됩니다

 

● 새로운 디자인의 헤드라이트

 

●7인치 TFT 디스플레이와 가민 네비게이션

신형 티맥스에는 가민 맵이 표준장비로 탑재됐지만 한국에서는 사용하기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7인치의 큰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면 혼다나 BMW처럼 폰 커넥티비티(애플카플레이, 안드로이드오토) 기능을 넣어줬더라면 어땠을까 싶네요

 

●마이라이드 앱

야마하 앱 마이라이드를 연결하면 스마트폰 전화, 문자 그리고 음악 같은 기능을 주행 중에도 조작할 수 있고

주행과 차량 컨디션에 대한 데이터 로그 또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스핀단조휠과 브레이크 시스템

티맥스에는 CP3 플랫폼에서 쓰이는 스핀 단조휠이 탑재됐습니다

이것으로 인해 경량화와 스포츠 주행 성능 모두 챙기게 될 것 같네요

브레이크는 전륜 267mm 듀얼 디스크에 어드빅스 캘리퍼가 장착됐고 후륜에는 282mm 직경의 큰 싱글 디스크가 장착돼 강한 제동력을 보일 것 같습니다

또한 전륜에는 120/50-15, 후륜에 160/60-15의 광폭 타이어가 적용돼 다양한 노면에서 준수한 트랙션을 제공할 것으로 보입니다

●경량 알루미늄 프레임

티맥스의 560cc 엔진은 경량 알루미늄 트윈스파 프레임에 직접 장착돼 최적의 강도의 섀시를 가졌습니다

또한 긴 알루미늄 스윙암과 조절 가능한 서스펜션으로 고속 안정성도 확보했습니다

 

●수납 공간

티맥스의 시트 아래엔 큰 수납 공간이 있습니다

1개의 풀페이스 헬멧 또한 2개의 오픈페이스 헬멧이 수납 가능한 용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캐빈 안에 조명이 있어 어두운 상황에서도 물건을 수납하거나 빼기 용이하도록 설계됐습니다

 

●스마트키 시스템

테크 맥스 트림에 적용되는 스마트키 시스템은 차량의 시동 온/오프 뿐만 아니라 시트 수납함과 연료캡 또한 자동으로 연동돼 스마트키를 소지하고만 있다면 손쉽게 조작할 수 있습니다.

 

 

 

 

 

 

●바이크 스펙

엔진: 562cc, 2기통

압축비 : 10.9:1

마력 : 47ps@7000rpm

토크 : 55Nm@5250rpm

연료탱크 : 15L

전장 : 2195mm

전폭 : 780mm

전고 : 1415mm-1525mm(윈드스크린)

휠베이스 : 1575mm

시트고 : 800mm

무게 : 221k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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